택시 요금 조회 & 콜택시 호출 어플 (무료)
택시 요금 조회 & 콜택시 호출 어플 (무료)
가끔 택시를 타기 전 택시비가 얼마나 비쌀지 몰라 타기 꺼려지는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혹은 거리로 생각했을 때 다른 교통수단보다 택시가 더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택시요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택시요금 조회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네이버에서 택시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지방물가정보를 검색하면 전철, 시내버스 요금과 함께 택시 기본요금을 지역별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2021년 7월을 기준으로 서울은 3,800원 부산은 3,300원, 경남은 3,906원입니다. 시간요금은 15km/h 이하 주행시 부과하과 심야시간(0~4시)운행하거나 사업구역 외 운행시 20% 추가로 할증이 붙습니다. 유료 도로를 통행할 때는 승객이 실비 부담합니다. 지역별로 택시 기본요금도 다르다보니 먼저 확인해보시고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빠른길찾기 정보를 통해 대략의 택시비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택시요금 계산이나 길찾기를 검색하면 빠른길찾기 정보로 연결됩니다. 빠른길찾기에서 자동차를 선택하고 도착지와 출발지를 설정하면 자동차 추천경로가 뜹니다.
추천경로 하단에서 도착지까지 걸리는 시간과 이동 거리, 통행료, 택시비, 주유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택시비는 거리를 기준으로 예상한 것으로 실제 교통상황이나 이동 경로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시간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경로를 추천해주기 때문에 기사님에게 어디로 가주세요 로 말할 수도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지도에도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의 정보를 네이버로 가져온 것이기 떄문에 지도와 함께 네이버지도에서 확인해도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선 택시의 추천경로를 무료 우선, 최적경로, 최저시간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선택하셔서 원하는 길을 기사님에게 말씀드리면 됩니다.
2. 카카오택시
네이버로 확인하는 것도 좋지만 택시를 부르면서 예상요금을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면 목적지와 출발지를 설정해 택시 호출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택시 호출을 하기 전에 어느정도 요금이 나오는지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는 카카오맵어플과 연결되어 그때의 교통정보를 받아 최적의 경로의 지도를 보여줍니다. 택시요금을 확인하고 택시를 탔을 때 지금 내가 타고 있는 택시가 맞는 길로 가고 있는지 어디쯤인지 휴대폰에서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해 편리할 것 같습니다. 택시를 바로 호출해 이용하실 분들은 카카오택시를 통해 택시비를 확인한 뒤 타시는 것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