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톡(KTX) 앱
코레일톡 어플은 코레일의 승차권 예약 어플입니다. 코레일톡 어플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승차권 예매나 승차권 확인, 온라인 전용 특가 승차권 예매, 정기승차권, N카드, 내일로 패스 예약, O-Train, V-Train 등 관광열차 예약, 모바일 멤버십 혜택등의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코레일톡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편리한 코레일톡 이용을 위하여 저장 권한이나 위치 정보등의 접근권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첫 메인 화면은 승차권 예매 화면입니다. 출발지역과 도착지역을 선택하고 출발일, 승객 연령 및 좌석수를 선택하고 열차 조회 후 운임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면 열차 시각을 확인할 수 있고 지나가는 역 별로의 시간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열차 조회 후 운임 요금 정보와 함께 좌석 선택할 수 있는 창에서 좌석을 터치한 뒤 로그인을 하거나 비회원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은 발권 받은 스마트폰에서만 확인할 수 있고 할인승차권 이용시에는 관련 신분증 또는 증명서를 소지하셔야 합니다. 승차 시 해당열차 승차권을 소지해야 하며, 사진이나 캡처한 화면은 유효한 승차권이 아닙니다.
사진 또는 캡처를 해놓은 화면은 승차권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코레일톡 어플에 있는 승차권을 소지한 후에 열차에 탑승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관광상품으로 자유여행패스로 내일로나 문화누리레일패스, 철도관광벨트열차, 여행패키지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일로 두 번째 이야기는 한국철도 운영노선에서 운행되는 열차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철도여행패스입니다. 운영권종은 YOUTH, 만 25세 이하로 연속 7일 6만원, 선택 일 5만원권과 ADULT, 일반으로 연속 7일 11만원, 선택 3일 10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YOUTH 권종은 2021년 동계시즌까지 만 34세로 확대운영 연장합니다. 내일로 두 번째 이야기는 연중 운영하고 사용 시작일 7일전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이용기간 중 KTX의 좌석 2회, 일반열차의 좌석 1일 2회로 가능합니다.
단, 코로나19로 인해 일반열차의 좌석지정횟수를 1일 4회로 확대하고, 자유석과 입석은 이용 불가합니다. 환승승차권은 발급이 불가능하고 이용하시려는 열차는 각각 구매해야 합니다. 이 패스의 좌석은 승차율에 따라 별도 좌석 범위내에서 적용되므로 일반판매 좌석이 남아있더라도 별도 패스좌석 매진 시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만 25세 이하는 3월권 5만원, 7일권 6만원으로 하루 4회 마음대로 골라 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