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사자라는 약초 들어보셨나요~?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토사자는 새삼이라고도 불리는데 단년생 기생식물로 잡초, 농작물 등 닥치는 대로 휘감아 영양분을 빨아먹고 자라는 희귀식물 약초입니다



뿌리가 없어서 물과 영양분이 필요 없기 때문에 다른 식물에 기생하여 영양분을 섭취하기 때문에 농작물에 토사자가 생겨난다면 바로 뽑아내야 할 정도로 번식력이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토사자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허리가 약하신 분에게 좋습니다.

-토사자를 섭취하게 되면 노화로 인해 허리가 약해 지신 분이나 허리근력이 약한 여성분에게 효과적입니다.(토사자의 이름의 유래는 허리가 부러진 토끼가 콩밭에 난 새삼 씨앗을 먹고 부러진 허리를 고쳐졌다고 전해지면서 지어진 거라고 합니다~ 이러한 일화가 전해진다는 것은 그만큼 허리에 좋다는 거겠죠?ㅋㅋ)

2) 눈을 맑게 해 줍니다.

-토사자는 정혈이 고갈되어 시력이 저하되고 물체가 흐릿하게 보일 때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눈을 맑게 해 줍니다.



3) 결석을 배출해 줍니다.

-토사자를 물에 달여 꾸준히 복용해 주며 수술 없이 결석을 소변으로 배출해 주고 요로결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4) 남성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토사자에는 정력 강화와 발기부전에 좋으며 양기를 보강해 주고 정액이 저절로 흘러나오는 현상을 고쳐주고 소변을 시원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야맹증에 효과적입니다.

-야맹증이신 분들은 토사자를 진하게 달여 차로 꾸준히 드시면 야맹증에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효능 말고 간장, 신장에 좋으며 여성들의 냉증, 불임, 신경쇠약증, 무릎이 시리고 아픈 것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식물답게 다양한 효능이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토사자는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복용을 삼가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도 토사자는 한 번도 안 먹어봤는데 이번 기회에 효능도 알았으니 한 번 먹어봐야겠어요~ㅋㅋ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링크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