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톱이 파고 들어서 아팠던 적 있으신가요?

전 있어요ㅠㅠ(손톱에 대해 쓰면서 발톱도 생각나서 같이 알려드릴게요~)

 

발톱이 파고들게 되면 걷거나 일상생활을 할 때도 엄청 신경 쓰이고 많이 아프셨죠?

우선 파고드는 이유는 자기 발보다 작은 신발을 신고 다닌다거나 발톱을 자를 때 바깥쪽 발톱을 깊게 깍게 되면 살 속에 잘리지 않은 발톱이 남아 살을 파고든다고 하네요ㅠㅠ(무좀있으신 분들은 발톱무좀을 방치하게 되면 발톱 모양이 변형이 돼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조심하세요!)

이러한 발톱이 파고들 때 여러 가지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이 방법은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발톱을 둥근 모양으로 자르는 것이 아니라 일자 모양으로 자르기~(일자 모양으로 자르게 되면 발톱이 살을 파고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발톱을 바짝 깎으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너무 바짝 깎지마시고 조금의 길이는 남겨두고 깎으세요~)

 

페디큐어 하지않기~(매니큐어에 있는 성분이 발톱에 영향을 주어 발톱모양이 변형이 되어 살을 파고들게 된다고 합니다 여름철에 많이 하시죠? 이것도 주의하세요!)

 

작은 신발 신지 않기~(위에 원인이 된 이유 중에 작은 신발을 신는 이유가 있었죠? 작은신발을 신게 되면 발에 압력이 과하게 가해지기 때문에 발톱이 구부러지며 자라 살을 파고들 수 있기 때문에 꽉 맞는 사이즈보다는 조금 널찍한 사이즈로 신으세요~)

이 방법은 제가 발톱이 파고들 때 마다 쓴 방법인데요~

 

전 그냥 아픈 고통을 참고 파고든 발톱을 깎아버렸어요! 깎으려고 파고든 발톱을 벌려서 깎았을 때는 ㅠㅠ 그래도 깎아버리니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니깐 괜찮아지더라고요ㅋㅋ(고통을 조금 줄이시려면 발을 뜨거운 물에 어느 정도 불린 다음에 발톱과 살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서 깎아주면 고통이 조금 덜 하다고 하네요~)

위에 이러한 해결 방법들은 증상이 심하지 않은 상태에서 쓰셔야하고요!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혼자서 해결하시지 마시고 꼭!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제 파고드는 발톱의 고통과 바이해요~~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링크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