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다가오면서 올 한 해를 돌아보게 되는데요. 후회 없는 한 해를 보낸 분들은 그리 많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스스로가 게을렀다는 생각을 하거나 연초에 계획했던 것들을 다 이루지 못했거나, 금전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많은 후회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새해에는 꼭 꼼꼼히 가계부를 쓰겠다는 다짐을 하고는 합니다.


요즘은 가계부 어플이 워낙 잘 나와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계부 어플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모든 자산 정보가 자동을 입력되어 스마트하게 돈 관리를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여러 금융사에 흩어져 있는 자산을 모드 연동하여 관리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한데요. 



부동산이나 자동차 등의 실물 자산도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하고 수입, 지출, 이체 등의 모든 내역을 자동으로 불러오고 카테고리도 알아서 분류해주고 소비패턴을 분석할 수 있도록 통계 그래프 또한 공급합니다. 


이 외에도 소비패턴을 분석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금융 라이프 또한 제공해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자신의 자산을 총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위플 가계부 

위플 가계부는 가계부를 잘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분석하여 간편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가계부입니다. 



복잡한 가계부가 싫은 분들은 위플 가계부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주요기능으로는 초간편 내역 입력, 월간,주간,일간 내역보기, 카테고리별 지출 통계, 예산관리, 자산관리, 카드별 지출 통계 등 딱 주요한 기능들을 간단하게 모아놓은 어플로 달력 모드로 시원시원하게 볼 수 있어 좋습니다. 



가계부 어플 중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어플 2가지만 간단하게 알아보았으며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가계부 어플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가계부 어플 추천이었습니다.